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성형외과학회

사단법인 대한성형외과학회 faceBook 바로가기 instagram 바로가기 youtube 바로가기 카카오톡 채널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피부암연구회

회장 은석찬

인간에게 암은 가장 큰 적이자 전체 사망률 중에서도 항상 1위를 기록하는 매우 치명적인 질환입니다. 최근 인구 고령화와 각종 환경적 위해 요인으로 인해 피부암으로 진료실을 찾는 환자들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암은 의사에게 가장 도전적인 분야이자 환자의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영역입니다. 현재 인접한 피부과학회는 피부암학회를 공식 산하 학회로 두고 오래전부터 피부암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정형외과학회의 경우 피부·근골격종양학을 세부전공으로 두고 해마다 많은 암환자들의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고 치열해져가는 외부 환경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우리 성형외과 학회에서도 피부암 분야에 대해 체계적인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연구회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피부암연구회가 발족되었습니다.

피부암연구회는 피부암의 병리와 영상의학적 진단, 수술적 절제범위와 감시림프절 생검, 피부암전이와 림프절박리수술, 다양한 피판재건술, 유전자변이와 국소항암제 치료, Data Registry 등 피부암에 대한 모든 분야를 다룰 것입니다. 이번 피부암연구회 발족을 계기로 성형외과 영역의 무한한 확장과 학회의 획기적인 도약 및 발전을 기대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글자크기 크게
  • 글자크기 작게
  •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