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성형외과학회

사단법인 대한성형외과학회 faceBook 바로가기 instagram 바로가기 youtube 바로가기 카카오톡 채널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노인의학연구회

회장 김광석

우리나라도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여 노인 의료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노인 의료는 여러 전문 과목에서 담당해 왔으나 최근 노인의학과 관련된 학회가 설립되어 세부전문의 제도가 도입될 예정입니다. 이 제도에 따르면 세부전문의 과정 수련자는 지도전문의가 근무하는 전문 과목을 돌면서 수련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에 각 전문 과목 학회에서는 자학회나 연구회를 설립하여 이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외부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여 우리 학회에서도 성형외과 영역의 노인의학 분야에 대해 연구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담당할 연구회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노인의학연구회가 설립되었습니다.

노인의학연구회는 자연적인 노화 현상이 아닌 노년에 발생하는 질병의 일상적, 예방적, 치료적, 사회적인 면과 관련된 의학을 연구하고 이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노인의학 분야에서 성형외과 진료 영역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의료계 내부에서 조차 이에 대해 과소평가되어 온 것이 사실입니다. 연구회 설립을 계기로 노인의학에 대한 연구와 홍보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합니다. 여러분의 성원과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글자크기 크게
  • 글자크기 작게
  •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