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성형외과학회

faceBook 바로가기 instagram 바로가기 youtube 바로가기 카카오톡 채널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회장 김종서


새로이 보톡스-필러-실리프팅 (보필실) 연구회 회장직을 수행하게 된 김종서입니다. 우선 보필실 연구회를 이끌어주신 이전 회장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23년과 2024년 심포지움과 월례회를 유익한 내용을 선정하여 보다 학술적으로 준비해보겠습니다.


2006년 시작된 "대한성형외과학회 “보툴리눔-필러-실리프팅 연구회”는 기존 성형수술 뿐만 아니라 비수술 분야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 성형외과 영역의 확대성이 필요하게 되었고, 그 중에서도 특히 보툴리눔 톡신, 필러 주사제, 실 거상술에 대해 연구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으며, 이에 기초적인 학문 연구와 지식과 경험의 교류를 위해 이 분야에 관심이 높은 회원분들에 의해서 연구회가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미용수술의 발전과 회원들 간의 친목을 증진하기 위하여 매달 독습회와매년 심포지움 등을 통하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성형외과 분야의 새로운 혁명과 시발점이 되기 위해서 부단한 학습과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보필실 연구회는 초음파 해부학과 안전한 필러시술에 대한 연구, 강의를 세계적으로도 최초로 시작하였으며, 보필실연구회의 초음파 해부학은 PRSGO학술지에 실리어 Best논문상을 받은바 있습니다. 앞으로 보필실 연구회에서 얼굴 뿐 아니라 손등필러, 엉덩이 필러등 초음파 가이드 필러 시술등 앞서가는 새로운 분야의 연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보필실 연구회는 새로운 소재의 필러에 대한 연구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물론, 스컬트라, 래디어스, 엘란쎄, 주베룩, 울트라콜 등 콜라겐 형성을 유도하는 필러연구에 대해서도 세계적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시계 각지에서 강의를 초청 받고 있습니다. 보필실 연구회의 필러시술 후 조직반응 및 조직검사 연구는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으며 수많은 SCI급 논문에 게제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없던 분야를 개척하기 위해서는 기존 회원들뿐만 아니라 새로운 회원분들의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리라 생각합니다. 많은 훌륭한 성형외과 전문의 선생님들의 뛰어난 지식과 풍부한 경험의 공유와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진다면 획기적인 성형외과 발전이 될 수 있으며, 본 연구회가 이를 위한 초석이 되는 토대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글자크기 크게
  • 글자크기 작게
  •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