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성형외과학회

faceBook 바로가기 instagram 바로가기 youtube 바로가기 카카오톡 채널 바로가기

전체메뉴 보기

코성형연구회 회장

회장 박성완

안녕하십니까?

코성형연구회 박성완입니다.

코성형연구회가 출범한지는 20년이 되어가고, Seoul Rhinoplasty Forum이 시작된 지도 어언 10년이 넘었습니다.

Seoul Rhinoplasty Forum은 한국인을 비롯한 동양인의 코수술 분야에서 학술적인 guide line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해 왔고, 새로운 코수술 방법에 대한 이론적인 배경을 검토하고, 사용되는 재료와 기법에 대한 검증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동안 코성형연구회와 Seoul Rhinoplasty Forum은 코성형에 관해 국내는 물론, 아시아 의사들의 지식 교류와 토론의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나아가 진정한 코성형 전문가집단으로 구성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대표적인 코성형 포럼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최근 몇년간은 covid-19 pandemic때문에 얼굴을 맞대고 서로 지식을 공유하고 깊이 토론할 수 있는 자리를 갖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제 covid-19은 사라지고 Seoul Rhinoplasty Forum도 새로운 도약을 해야 할 때입니다.

Korean rhinoplasty는 그동안 “한류”성형의 정수가 되어왔으며, 그동안의 우수한 결과를 통해 한국 코성형 surgeon의 수술 strategy와 technique을 널리 알려왔습니다.

이제 이 열정을 더 확장시켜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communication tool을 통해 더 많은 rhinoplasty Surgeon간의 활발하고 수준 높은 학술 교류를 통해 조금이나마 학술적인 갈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코성형에 관심있는 surgeon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글자크기 크게
  • 글자크기 작게
  • 위로 이동